-
유럽에서 가장 높은 천문관 ‘픽 위 미디(Observatoire de Pic du Midi)’프랑스_France/루르드_Lourdes 2024. 6. 14. 03:30728x90반응형
가톨릭 신자가 아닌 일반 여행자에게 루르드(Lourdes)는 지루한 성지순례지일 수 있다. 하지만 피레네 산맥을 가기 위한 거점도시라는 점에서 루르드는 일반 여행자에도 매력적인 여행지가 될 수 있다. 유럽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천문관 픽 위 미디를 방문하는 것은 한 시간 안에 여름에서 겨울로의 시공간 이동을 체험하게 한다.
유럽에서 가장 높은 천문관
픽 위 미디를 여행 리스트에 올린 이유는 유럽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다는 점에 매료되었기 때문이다. 다른 한편으로는 고산병에 대한 두려움으로 출국 전까지 망설인 곳이기도 하다. 콜롬비아 보고타를 여행갔을 때 해발 2500m에서 고산병 증세로 고생했던 기억이 해발 3000m까지 올라가는 것을 망설이게 했다. 위험을 감수하고 도전해보기로 했다. 일기예보를 확인하니 2~4도, 겨울날씨다. 두툼한 스웨트와 겨울외투를 여행가방이 넣으니 가방이 꽉 차서 큰 여행가방으로 바꾸었다.
루르드를 출발할때는 따듯한 초여름날씨였기에 짧은 옷을 입고 있다가 픽 위 미디 케이블카 스테이션 주차장에 도착하자마자 차 안에서 겨울 옷으로 갈아 입었다.
운전해서 오는 길에 안개가 자욱하여 걱정되었는데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겨울옷 갈아입는 동안 비가 내리기 시작하더니 케이블카 스테이션으로 올라가는 길에 갑자기 장대같은 비가 쏟아졌다. 케이블카 스테이션 바로 옆 기념품샵 앞에서 한 커플을 만났는데 2시 케이블카를 예메했는데 티켓을 픽업해야해서 기다리는 중이라고 하며 이들은 정상에서 하룻밤을 지내고 내려올거라고 했다.
천문관 해발 3000m 도전
여행 출발하기 전부터 천문관 올라가는 케이블카를 오후 2시로 예약을 미리 해두었다. 케이블카 정류장까지 한 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여 루르드에서 12:40분에 출발했다. 도착하니 1:45분이었다.
픽 위 미디(Observatoire de Pic du Midi)
프랑스와 스페인의 국경에 위치한 피레네 산맥은 약 430km 길이에 이르는 하얀 설경이 펼쳐지는 곳이다. 스위스 알프스처럼 대자연의 신비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해발 3000m로 유럽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는 천문관 ‘픽 위 미디(Observatoire de Pic du Midi)’까지 약 1시간 정도 걸린다. 루르드에서 피레네 산맥의 대표 명소들은 차로 1~2시간 이내로 갈 수 있다.
케이블카를 타긴 했으나 짙은 안개가 끼어 한치 앞이 안보이는 구간이 많았다. 간간히 안개가 걷히는 구간이 있었는데 양들이 풀을 뜯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렇게 높은 곳까지 양들을 어떻게 데리고 올 수 있는건지 궁금했다.
픽 위 미디에서 별 관찰하기
픽 위 미디에서 밤을 지내며 별자리를 보는 것은 무척 낭만적일 것이다. 여행준비를 나름 탄탄히 준비했다고 생각했는데 해발 3000m에서 밤을 지낼 수도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해 기회를 놓친 것이 아쉽다.
고산병(Altitude[mountain] sickness)
콜롬비아의 수도 보고타가 해발 2,500m 정도인데 여기서 고산병으로 고생을 한 경험이 있어 해발 3,000m까지 올라가는 것이 두렵기도 했다. 케이블카 스테이션이 해발 1300m가 채 안되는데 15분 안에 높은 고지대로 올라갔을때 어떤 증세가 있을까? 갑자기 숨쉬기 어려우면 어떻하지? 여러 고민이 되었다. 해발 3,000m 천문관에 도착하니 약간의 두통과 매스꺼움이 있었지만 광활한 자연에 매료되어 고산병 증세를 잊을 수 있었다.
픽 위 미디 기온(날씨)
유럽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한여름에도 이곳의 기온은 현저히 떨어지므로 겨울코트를 준비해가야 한다. 픽 위 미디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웹사이트에서 일기예보를 확인할 수 있다.
픽 위 미디 날씨 정보
https://www.mountain-forecast.com/peaks/Pic-du-Midi-de-Bigorre/forecasts/2877
픽 위 미디 주소
Rue Pierre Lamy de la Chapelle 65200 La Mongie, France.
픽 위 미디 가는 길
보르도 공항 근처에서 차를 렌트하여 루르드로 향했다. 루르드에서 며칠을 머물다가 다시 운전하여 픽 위 미디로 갔다. 케이블카 스테이션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야 한다. 케이블카는 사전예약을 해야한다. 오후 5:30분에 마지막 하산하는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와 다시 차를 운전하여 툴루즈로 갔다.
픽 위 미디 공식홈페이지
픽 위 미디 공식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일기예보와 가능한 컨텐츠 등을 확인할 수 있으나 날씨 변동이 심하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케이블카 티켓을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매할 수 있다.
728x90반응형LIST'프랑스_France > 루르드_Lourd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랑스 루르드 성채와 피레네앙 박물관(Musee Pyreneen) (0) 2024.07.12 프랑스 작은 마을 루르드 속의 미니 루르드(Le Petit Lourdes) (0) 2024.07.11 루르드(Lourdes)에서만 먹을 수 있는 최고의 프렌치 샌드위치 (2) 2024.07.09 프랑스 남부의 작은 도시 '루르드(Lourdes)' 여행기 (4) 2024.06.15 빙하에서 형성된 '루르드 호수(Glacial lake Lourdes)'의 전설 (0) 2024.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