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레네 산맥의 지하세계 '베타람 동굴(Grottes de Bétharram)'프랑스_France 2024. 6. 12. 21:55728x90반응형
보르도(Bordeaux)에서 차를 운전하여 루르드로 향했다. 루르드로 들어가기 직전 길목에 피레네 산맥 속에 자리한 유명한 동굴이 있다고 하여 이곳을 먼저 구경한 후 루르드로 들어가기로 했다. 동굴 구경하고 나서 루르드까지 걸어가는 순례자들도 있다고 한다.
피레네 산맥 속 베타람 동굴(Grottes de Bétharram)
기차와 보트를 타고 대기의 다층 동굴이 있는 마법의 지하 세계로 들어가면 장엄한 지질 구조를 만나게 된다. 5개 층에 걸쳐 펼쳐져 있는 이 매혹적인 동굴 단지는 넓은 산책로가 지하로 연결되어 산 중심부로 이동하는 기차 선로와 보트 탑승장으로 연결된다.
마법의 지하 세계 (a magical underground world)
베타람 동굴(Grottes de Bétharram)은 지질학적 호기심 그 이상이며 흥미진진한 재미가 가득한 매혹적인 동굴이다. 피레네 산맥의 지하 지하 80m에 위치한 베타람 동굴은 정말 엄청나게 크다. 동굴 안에서 배를 탈 수 있고 기차도 탈 수 있다.
베타람 동굴(Grottes de Bétharram), 프랑스
베타람 동굴(Grottes de Bétharram)은 지하 80m에 자리잡고 있으며 1903년에 발견되었다. 이 동굴은 피레네 아틀랑티크(Pyrénées-Atlantiques)와 오트피레네 (Hautes-Pyrénées)의 경계 지대인 생 페 드 비고르 (Saint-Pé-de-Bigorre)에 있다.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동굴의 입구는 피레네 산맥에 연결되어 있다. 베타람 동굴탐사는 5단계의 여정을 따라 탐험할 수 있다.
동굴의 발견이 동굴은 1819년 나폴레옹 군대의 한 군인에 의해 발견되었다. 나중에 탐사를 통해 동굴 네트워크의 범위와 연결된 여러 층이 밝혀졌다. 1903년 대중에게 공개된 이후 동굴을 탐험하는 방문객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동굴탐험
동굴 주변의 가이드 투어에 참여하여 다양한 지형에 대해 알아보았다. 석회암 흐름, 석순, 종유석은 단지 아래쪽 산책로를 따라가며 동굴 전체에서 잊을 수 없는 광경을 만들어낸다. 코끼리 모양의 돌과 "나이아드 연못"과 같은 특이한 지형도 찾아볼 수 있다.
동굴 속 보트 여행계단을 내려가 지하 호수로 내려가면 뱃머리에 용과 함께 보트를 탈 수 있는데 이 보트는 물 건너 지하철 열차로 안내해준다. 좌석에 앉아 기차를 타고 터널을 통과해 동굴을 경험하는 것은 특별한 경험이었다. 기차에서 내려 트레일 끝에 있는 동굴을 떠날 수 있다. 전체 여정은 약 3km에 달하는 지하의 경이로움을 횡단한다.
자연이 만들어낸 결정체도보 탐사 시 걷게 되는 총 길이는 2.8km에 달한다. 방문객들은 각자 원하는 속도로 자유롭게 동굴을 둘러볼 수 있다. 베타람 동굴은 제각기 다양한 모양과 색상을 자랑하는 지질학적 유산이 특히 아름다운 곳이다. 자연이 만들어낸 결정체가 모여 한 폭의 그림 같은 장관을 완성한다. 동굴 위쪽 나이아드 분지(bassin des Naïades)에는 자연이 만들어낸 멋진 천연 수영장도 있다. 가이드와 함께 보트를 타고 3km 이상 경로를 여행하는 투어도 즐길 수 있다. 동굴 밖으로 나가고 싶다면 출구로 이어지는 작은 기차를 타면 된다.
동굴의 어둠 속 카페
동굴의 어둠 속에서 바람이 잘 통하고 밝은 카페로 나온다. 이곳에서는 큰 창문을 통해 멋진 전망을 감상하며 다과를 즐기실 수 있다. 산 아래 여행에 대한 돌멩이 기념품을 구입하려면 기념품 가게에서 구매할 수 있다.
베타람 동굴 티켓
동굴 입장료는 17 유로이다. 시티패스 1일권이 25 유로, 푸니큘러 13 유로여서 시티패스를 구입하여 베타람 동굴과 푸니큘러 여행을 하는 것이 경제적이다. 티켓은 인원수에 따라 한장에 끊어주며 인원수에 따라 티켓의 색상이 다양하다. 동굴은 매일 개방되며 어린이 입장료는 더 저렴하다. 투어와 오디오 가이드는 여러 언어로 제공된다.
베타람 동굴(Grottes de Bétharram): https://www.betharram.com/home/en/
베타람 동굴 가는 길
우리는 보르도에서 차를 렌트하여 베타람 동굴로 이동하였다. 먼저 동굴 탐사를 마친 후 이번 여행의 목적지인 루르드로 향했다. 일반적인 여행 루트는 루르드에서 베타람 동굴로 여행하는 것이다.
루르드에서 베타람 동굴까지 차로 약 20분 정도 이동하거나 지역 버스를 타고 생 페 드 비고르(Saint Pé de Bigorre)까지 이동한 후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동굴 근방에 수백명의 손님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주차장이 있어 차로 이동하는 것이 편리할 수 있다. 대중교통편은 기차역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대중교통이 불편한 점이 있어 택시를 섭외하여 이동하는 여행자들도 있다. 동굴 투어를 마치고 루르드까지 약 13킬로 걸리는 산길을 걸어가는 여행자들도 많다고 하여 이 여정을 따라해보고 싶었는데 렌트카를 며칠간 빌렸기 때문에 차로 운전하여 루르드로 들어갔다. 차로 약 20여분 걸렸다.728x90반응형LIST'프랑스_Fran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랑스의 수도 파리(Paris) (2) 2024.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