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르노블(Grenoble)-바스티유 케이블 카 타고 통통통 ...프랑스_France/그르노블_Grenoble 2024. 6. 10. 22:01728x90반응형
그르노블-바스티유 케이블 카를 타면 4분 안에 포트리스 산(Fortress Mountain) 정상에 도착한다. 산 정상에서 이제르(Isere) 강과 협곡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독특한 형태의 케이블 카를 타보는 것도 멋진 경험이다. 유리로 설비된 동그란 케이블 카를 타고 그르노블 상공으로 올라가는 것은 그 자체로 재미있는 경험이다.
이제르(Isere) 강과 협곡의 아름다운 경치
이 케이블카는 해발 475m 산 정상에 위치한 바스티유(Bastille)로 한번에 데려다 준다. 사방에 우뚝 솟은 산봉우리를 올려다 보면, 그르노블 상공에서 북동쪽에는 몽불랑(Montblanc), 동쪽과 남쪽에는 벨돈느(Belledonne), 타이으페르(La Tailefer)를 볼 수 있다. 남쪽으로 시선을 돌리면, 엘바에서 그르노블로 행군하던 황제군이 이용한 경로였던 '루트 나폴레옹(Route Napoléon)'의 줄기를 이루는 산길도 보인다.
바스티유 아트센터(Centre d'Art Bastille, CAB)
1934년 운항을 시작한 이래로 1,40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을 수용했다고 한다. 바스티유 아트센터(Centre d'Art Bastille, CAB) 들려 가장 최근의 현대미술을 관람할 수 있었다. 케이블 카는 자댕 드 빌(Jardin de Ville) 옆의 강변 께 스테판 자이(Quai Stéphane Jay)에서 출발한다.
아크호바스티유(Acrobastille) 어드벤처 파크
산의 여러 다양한 명소를 방문할 수 있는데 가족단위로 아크호바스티유(Acrobastille) 어드벤처 파크를 방문하여 짚라인에 도전하거나 미로를 탐험하는 것도 인기가 있다.
'물거품'으로 불리는 계란모양의 케이블 카
1875년 처음 설치되었고 이후 1934년에 '계란 모양의 케이블 카'로 다시 등장하면서 독특한 둥근 모양새로 '물거품'이라고 불린다. 계란 모양이라고 표현하는데 그 보다는 둥근 물방울 같아 보여서 물거품, 물방울이 더 어울리는 거 같다.
투명한 물방울 모양의 객차
이 케이블 카는 투명한 물방울 모양의 객차로 유명하며 최대 6명의 인원이 탑승할 수 있다. 동그란 형태의 바스티유 케이블 카는 그 독특한 생김새로 그르노블의 관광명소 중 하나가 되었다. 이 케이블 카는 매년 1월 한시적으로 운행을 하지 않는데 다행히 우리는 운행이 시작되는 2월에 방문했기에 파노라믹한 케이블 카 경험을 해 볼 수 있었다.
샤르트뢰즈 산맥
주변의 샤르트뢰즈 산맥을 즐길 수 있다. 산 입구의 지도 표지판에 1시간 이내 완주 가능한 완만한 산책로를 즐길 수 있다. 여러날이 걸리는 산악 등반을 위한 다양한 코스가 안내되어 있다.
728x90반응형LIST'프랑스_France > 그르노블_Grenob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탕달(Stendhal)의 고향 그르노블 여행기 (0) 2024.06.11 겨울도시 그르노블(Grenoble), 프랑스 (0) 2024.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