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 '레고랜드 윈저(Legoland Windsor)'가 세계에서 가장 클까?대영제국_United Kingdom(UK)/영국_England 2024. 10. 7. 23:49728x90반응형
몇 년전에 덴마크 빌룬에 있는 레고랜드에서 신나게 놀다온 경험이 있다. 세계 레고랜드의 성지라고 하는 곳을 보고 왔으니 '윈저의 레고랜드가 눈에 찰까?' 싶으면서도 윈저로 향했다. 레고랜드 빌룬과 레고랜드 윈저를 비교하면 누가 더 클까? 레고랜드 윈저에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 하루종일 레고랜드 세상을 즐기고 왔다.
영국의 '레고랜드 윈저(Legoland Windsor)'
우버가 레고랜드 입구에 도착하자마자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비가 많은 영국인데 일기예보를 미리 확인하지 않았던 탓에 우산이 준비되어있지 않았다. 점차 빗발이 굵어지니 물에 젖은 생쥐가 될 상황이었다. 그래서 우선 비부터 피하고 보자는 생각으로 레고샵 안으로 들어가 레고 상품들을 구경하며 시간을 보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레고랜드 윈저'
레고랜드 빌룬이 세계 레고랜드의 성지라고 하는 이유는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 때문이기도 하고 레고 본사 공장 옆에 지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기 때문이 아닐까? 그럼에도 레고랜드 빌룬이 세계에서 제일 작은 레고랜드라고 한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개장한 레고랜드가 어디일까? 바로 레고랜드 윈저이다. 레고랜드 빌룬드를 재치고 가장 큰 레고랜드로 유명하다. 영국에서 세 번째로 인기 높은 놀이공원으로 알려져있다.
레고랜드 호텔(Legoland Hotel)
레고랜드에서 하루 이상 지낼 수 있도록 만들어진 호텔 서비스이다. 유럽에서는 호텔 레고랜드라고 부른다. 레고 테마로 장식된 호텔로 대부분의 물건이 레고로 만들어져있다. 특히 어드벤처 방은 어린이들이 좋아할 테마가 가득하니 어린이의 천국이 아닐까?
'레고랜드 윈저(Legoland Windsor)' 가는 길
런던의 히드로 공항에 도착하여 윈저에 위치한 호텔까지 공항택시를 이용하니 40 파운드가 넘게 나왔다. 잘 모르고 검은색 공항택시를 이용한 것이 실수였다. 우버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일요일 저녁 호텔에 도착하여 저녁식사를 하고나서 레고랜드 입장권을 온라인 예매하였다. 레고랜드 윈저의 개장시간이 오전 10시여서 다음날 아침 식사를 마치자마자 우버 택시를 불러 타고 레고랜드로 향했다.
한국의 '레고랜드 코리아(Legoland Korea)'
우리나라에도 레고랜드가 있었는지 몰랐는데 2022년 5월에 개장했다고 한다. 세계에서 열한번째로 개장한 레고랜드이며 동아시아에서는 레고랜드 재팬에 이어 두 번째로 개장한 레고랜드이다. 2023년 기준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레고랜드이며 레고랜드 윈저보다 2배 이상 큰 면적이라니 놀랍다.
728x90반응형LIST'대영제국_United Kingdom(UK) > 영국_Engla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국왕실의 윈저 왕조(House of Windsor) (0) 2024.10.14 영국왕실의 아름다운 별궁 윈저성(Windsor Castle) (1) 2024.10.14 영국의 가장 오랜 정착지 '에임즈베리(Amesbury)' (4) 2024.10.07 영국 스톤헨지와 또 다른 고고학 장소 '우드헨지(Woodhenge)' (1) 2024.10.07 선사시대의 구조물 '스톤헨지(Stonehenge)'의 수수께끼 (2) 2024.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