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데이라의 수도 푼샬(Funchal)
    유럽_Europe/마데이라_Madeira 2024. 6. 20. 22:25
    728x90
    반응형

    마데이라 섬의 중심도시는 푼샬(Funchal)인데 사시사철 활력과 에너지를 발산하는 곳입니다. 매년 열리는 카니발과 5월의 플라워 페스티발을 보기 위해 매년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해양성 아열대 기후

    마데이라의 기후는 정말 파라다이스가 무엇인지를 실감하게 해준다. 마데이라 제도는 산악구조를 이루며 섬의 북쪽과 남쪽의 기후 차가 상당히 크며 해안가에서 출발할 때 24°C였는데 산 정상으로 이동할수록 4도까지 떨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다. 섬의 남쪽 평균 기온이 20°C 정도이고 온난다습하여 전체적으로는 해양성 아열대 기후에 속하여 사시사철 화려하게 반발한 이국적인 꽃들을 볼 수 있다. 해수온도는 여름철에는 26°C 겨울철은 17°C이었으나 지구 온난화 영향으로 이 곳의 해수온도 역시 오르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자매도시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마데이라 먹거리(맛집, Food)

    마데이라에서만 시식이 가능한 먹거리들이 많습니다.

    마데이라에는 이 곳만의 특산물인 정말로 맛있는 먹거리들이 많다. 위헤서 언급했던 마라꾸자 음료는 이곳 특산 음료이다. 피쉬마켓에 가면 스카바드 피쉬(Scabbard Fish, Peixe Espada Preto)라고 불리는 검정색의 긴 생선을 볼 수 있는데 대부분의 마데이라 식당에서 이 특별한 생선으로 요리한 음식을 맛볼 수 있고 정말 맛있다.

     

    스카바드 피쉬(Scabbard Fish, Peixe Espada Preto)

    스카바드 피쉬(Scabbard Fish)는 바닷속 1,000 미터 아래 심해에서 사는 물고기라고 하는데 어떤 방법으로 그토록 깊은 심해에 사는 물고기를 어획할 수 있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매우 긴 낚시줄로 (a very long fishing line) 낚는다고 들었는데 낚시 방법이 신기하고 어떻게 심해에 사는 물고기를 발견하여 요리법이 개발되었는지 그 히스토리가 궁금합니다.

    스카바드 피쉬(Scabbard Fish, Peixe Espada Preto)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