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의 숨겨진 섬마을 이야기, 마데이라유럽_Europe/마데이라_Madeira 2024. 6. 22. 17:22728x90반응형
어느 순간 세상과 단절된 어느 곳으로 가서 모든 거 잊고 쉬고 싶을 때가 있지 않나요? 동화의 세상처럼 아주 작은 마을이 형성이 되어 있지만 사람이 살지 않는 신비한 장소를 찾아 가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마을에는 전기가 들어오지 않고 인터넷 연결도 없으며, 핸드폰 신호가 잡히지 않으니 세상과 두절되었을 때의 체험을 해 볼 수 있답니다. 우리 삶에서 핸드폰과 인터넷은 필수인데 이러한 문명이 형성되어 있지 않은 세상과의 단절이란 어떤 것일까요? 자연경관이 환상적인 환영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신선의 세상에 온 거 같습니다.
아차다쉬 다 크루즈(Achadas da Cruz) 작은 마을
마데이라 섬 북쪽 '포르토 무니스(Porto Moniz)'에 가면 아차다쉬 다 크루즈(Achadas da Cruz)의 작은 마을을 만나게 되는데요. 참 신기한 마을입니다. 산 정상에서 바라보면 깊은 낭떠리지 아래 아름다운 마을이 형성이 되어 있는데 가 보면 사람이 안보입니다. 뭔가 증발해버린 거 같아요.
파자 다 께브라다 노바(Faja da Quebrada nova)
파자 다 께브라다 노바는 포르토 무니스(Porto Moniz)에 위치한 아차다쉬 다 크루즈(Achadas da Cruz)의 작은 마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마을로 들어가는 길은 높은 산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가는 것인데요.
사람들이 어디로 사라졌을까?
작은 마을이 텅 비어 있는데 여기서 지내던 사람들이 어디로 사라진건지 궁금했습니다. 영화에서 보던 온갖 상상력을 동원해 보지만 아리송합니다. 사람이 살지 않아서인지 자연경관이 환상적이어서 몇 번을 더 찾아가기도 했습니다.
고양이 마을일까요?
사람이 살지 않는 이곳에 고양이가 많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무인도에서 고양이들은 무엇을 먹고 살까 궁금했습니다. 고양이 사료에 익숙한 탓인지 고양이의 최고의 음식이 쥐라는 것을 깜빡했네요.
애교 부리는 고양이
신발 끈이 풀어져 끈을 묶기 위해 몸을 웅크린 사이 들고양이 한마리가 나타나더니 거리낌 없이 무릎 위로 뛰어 올라 애교를 부립니다. 사람에 대한 거리감이 없는데 들고양이가 아닌걸까요? 두번째 이 마을을 방문했을 때는 어미는 안보이고 새끼 고양이 한마리가 계속 따라왔는데요. 앙증스럽고 귀여워 입양할까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새끼 고양이가 집착성을 보이며 계속 따라오니 대책이 안 서 고양이를 떼어놓기 위해 달렸오요. 오! 그런데 새끼 고양이가 정말 빠르게 쫓아 옵니다. 무서워서 더 빨리 질주하듯 달렸는데 케이블카 역까지 따라왔어요.
유럽의 숨겨진 섬마을 가이드 투어
아차다쉬 다 크루즈(Achadas da Cruz)의 작은 마을은 여행객이 찾기 어려운 장소에 위치합니다. 사람의 인적이 끊어진 대자연의 아름다움만이 존재하는 곳에서 명상과 휴식을 체험하고 싶다면 가이드 투어가 필요합니다. 한국어. 영어. 포르투갈어가 가능한 투어 가이드를 신청해보세요.
지상낙원 마데이라(Madeira) 여행 가이드: https://83-invisible.tistory.com/23
728x90반응형LIST'유럽_Europe > 마데이라_Madeir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럽 최고의 하이킹(hiking), 'PR8 세인트 로렌스', 마데이라 (0) 2024.06.24 마데이라 어촌마을 '물개의 방(Câmara de Lobos)' (0) 2024.06.23 마데이라 속 '초소형 국가(Micronation)' 이야기 (0) 2024.06.21 마데이라의 수도 푼샬(Funchal) (2) 2024.06.20 세상에서 가장 작은 나라 비자(VISA) 없이 여행하기 (0) 2024.06.18